청주문화 바로알기 시티투어 ‘각광‘

자연환경테마코스와 문화체험형 코스가 추가되어서 탐방객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5/25 [10:27]

청주문화 바로알기 시티투어 ‘각광‘

자연환경테마코스와 문화체험형 코스가 추가되어서 탐방객

박소영 | 입력 : 2009/05/25 [10:27]
청주문화원에서 청주시 수탁사업으로 4월부터 실시한 청주문화 바로알기 ‘시티투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  시티투어는 지역문화 유산의 소중함과 청주의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역사교육(4코스)과 자연환경, 문화체험형 등 3개 테마로 운영하여 이달 중순부터 21회 800여명의 시민과 학생들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 사업은 문화재전문 해설사의 안내로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과 명소 등 역사의 현주소를 직접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고 시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외국인들의 참여가 19%(152명)를 차지해 외국인들에게 청주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고 초중고 학생들이 현장학습의 산 교육장으로 이용하고 있다.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는 각기 다른 테마코스를 지정하여 개인 신청자들을 모집하여 운행하고 있는데 가족들의 신청으로 이미 한달 전부터 예약이 완료되는 등 호응도가 아주 높다. 

올해의 시티투어 코스에는 새롭게 자연환경테마코스와 문화체험형 코스가 추가되어서 탐방객들로 하여금 좀 더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문화원 홈페이지((http/cjmh.or.kr)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다.  
www.cheongju.go.kr

Tag
#청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