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백두대간 관광열차 홍보 를 위하여 열차를 활용한 인기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인 트레인시티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게임인 트레인시티는 지난해 웹게임으로 서비스되어 한국 게임 최초로 페이스북에서 다운로드 400만 이용자를 돌파한 게임이다.
▲ 코레일
이번 프로모션은 코레일과 트레인시티 개발사인 게임빌과 로켓오즈의 제휴를 통해 이뤄졌으며 코레일은 자사 로고, 관광 열차 및 테마역 이미지를 제공하고 개발사는 게임內 다양한 PPL 적용, 게임스토리 이벤트 개발 및 진행을 맡게 된다. 코레일이 모바일게임과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한 최초의 사례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통하여 백두대간 관광열차인 O-train과 V-train을 미리 체험하고 당첨을 통하여 관광열차를 실제 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으로 게임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레일 사장은 지난 12일 영업운행을 시작한 백두대간 관광열차를 시작으로 향후 철도 여행 상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매체로 다가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