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5개 관광고등학교 MOU 체결

국내관광 활성화 및 우수 관광인재 육성목적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6/12 [14:12]

한국관광공사 5개 관광고등학교 MOU 체결

국내관광 활성화 및 우수 관광인재 육성목적

양상국 | 입력 : 2013/06/12 [14:12]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금일 한국관광공사 16층 회의실에서 서울.부산.경기권 5개 관광고등학교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광정보 지킴이 로 활동 중인 관광고등학교와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대국민 온라인 관광정보 제공 콘텐츠 확대 및 온라인 관광홍보 마케팅 지원 등 국내관광 활성화와 우수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협약은 2012년부터 공사의 관광정보 지킴이 활동에 동참한 관광특성화 고교를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산정보관광고, 서울관광고, 선정관광고, 송곡관광고, 한국관광고 등 총 5개 학교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관광 활성화뿐 아니라 관광특성화 고교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현장교육 기회 지원 등을 통해 관광 분야 인재 육성에 지원하며, 5개 학교는 산학협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수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5개 학교는 홈페이지, 모바일,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관광정보 제공에 협력하는 등 공사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관광 홍보 마케팅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관광정보 지킴이는 대한민국의 관광정보를 개선하여 여행자들이 정확하고 생생한 관광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잘못된 정보를 고치는 관광정보오류신고 와 새로운 관광정보를 추천하는 신규 관광정보 등록 활동이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관광정보 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