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우수쇼핑점 인증업소 신청접수

한국 쇼핑관광의 매력을 뽐낼 우수 쇼핑점을 찾는다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7/11 [10:54]

관광공사, 우수쇼핑점 인증업소 신청접수

한국 쇼핑관광의 매력을 뽐낼 우수 쇼핑점을 찾는다

박소영 | 입력 : 2013/07/11 [10:54]
한국관광공사는 우수쇼핑점 인증업소 신청을 올해 7월11일∼9월10일 기간 중 접수한다. 우수쇼핑점 인증제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쇼핑매력을 부각하는 한편 쇼핑점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현재까지 전국 778개의 쇼핑업소가 우수쇼핑점으로 인증받았다.

그 동안은 쇼핑서비스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대형쇼핑업소 위주로 인증 받아 왔는데, 올해부터는 인증평가기준을 일부 개정하여 우수한 소형업소들의 인증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환급 시행정도 심사항목을 신설하여 사후면세제도를 시행중인 소형쇼핑업소의 우수쇼핑점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작년 말 기준으로 약 7000여개의 쇼핑업소가 사후면세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중 상당수가 소형 쇼핑업소로 알려지고 있다. 사후면세점으로 가입할 경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출국시 부가세를 환급해 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할인효과가 있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쇼핑유인 효과가 뛰어나다. 명동과 동대문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의 소형쇼핑업소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매출이 전체매출의 약 50%를 차지하는 등 외래객 매출의존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오현재 관광서비스개선팀장은우수쇼핑점 인증사업을 외국인관광객 대상 쇼핑지출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활용함으로써 향후 사후면세점 확산 및 소형쇼핑업소의 우수쇼핑점 가입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쇼핑점 접수는 9월 중순까지 두달간이며 한국관광공사 내 우수쇼핑점 운영사무국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올해 12월말 인증여부를 확정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