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 블로거 선발 이벤트

Blog Korea! Visit Korea! 한국의 문화와 관광을 홍보할100명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6/12 [11:51]

한국문화관광 블로거 선발 이벤트

Blog Korea! Visit Korea! 한국의 문화와 관광을 홍보할100명

박소영 | 입력 : 2009/06/12 [11:51]
한국관광공사는오는 6월 15일부터 8월 중순까지 반크(vank)와 공동으로 ‘blog korea! visit korea!’ 이벤트를 개최하여 한국의 문화와 관광을 홍보할 100명의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블로거를 선발한다. 온라인을 통한 한국 홍보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동 이벤트는 영어 등 외국어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자는 누구든지 참여가능하며 관광포털사이트 및 반크사이트(http://blog.prkorea.com)에서 신청 할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 블로거는 한국의 문화․관광 관련 포스트 10개 이상 등록 여부, 블로그 인기지수(조회수, 추천수), 커뮤니케이션 지수(방문자수, 댓글수, 트랙백 등) 등을 기준으로 내부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블로거는 공사에서 마련한 한국관광 블로그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및 여행캠프에 참가하게 되고 향후 자발적으로 한국관광 홍보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관광공사는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반크와 공동으로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share & speak korea!'
를 구축하여 내외국인 블로거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활용될 동 블로그는 국내 최초로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운영된다. 관광공사 최성우 해외온라인 팀장은 “본 메타블로그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흩어져있는 한국 관련 블로그를 한 곳에서 만나며 한국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온라인 네트워크를 확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 동안 반크와 공동으로 해외 한국 홍보 및 오류 시정 사업을 수행해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 언어의 블로거와 네트워킹 해나가며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