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신청사에서 따뜻한 사랑담은 가족공감사진전 열려

신청사 1층 전시공간서 가족가치 공감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13/12/05 [10:05]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따뜻한 사랑담은 가족공감사진전 열려

신청사 1층 전시공간서 가족가치 공감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양상국 | 입력 : 2013/12/05 [10:05]
서울시는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신청사 1층 전시공간에서 가족가치 공감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 지난 9월9일(월)부터 한 달간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우리 가족이 전해주는 행복 이야기라는 주제로 가족가치공감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총 1,367편의 접수 작품 중 대학교수 등 사진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 입선 20편 등 30편의 당선작이 선정되었으며, WOW서울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 최우수상-가족 _ 서울시청  

공모주제는 다자녀가정의 생활 모습 등 가족의 의미 되새기는 장면 부모만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아버지가 가사 육아에 참여하는 모습 등이었다. 이에 당선작들을 보면 최우상으로 선정된 가족은 태어나면서부터 오랜 병원생활을 하다가 퇴원 한 막내의 첫 외출을 기념하여 엄마와 4남매를 아빠가 촬영한 사진으로, 끔찍이도 예뻐하는 남매의 따뜻한 사랑이 막내의 아픔을 씻은 듯이 낫게 할 것 같다.

▲ 장려상-여행의 추억   

우수상 놀라운 선물은 아이의 첫울음과 갓 출산한 산모의 감격의 눈물이 생명의 탄생에 대한 무한한 감동을 안겨 준다. 이밖에 3대 가족, 겹 쌍둥이네 가족의 작은 둥이의 식사시간, 스트레칭으로 가족의 사랑을 늘려요 등의 작품이 있다.

▲ 입선-첫 만남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다자녀 가정의 다복한 모습,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장면 등을 통해 저출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는 계기를 만들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족사진 공모전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