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드라마 속의 그 곳

대한민국 여기가 어디지? " 책자 발간"

박소영 | 기사입력 2007/01/15 [16:54]

한류드라마 속의 그 곳

대한민국 여기가 어디지? " 책자 발간"

박소영 | 입력 : 2007/01/15 [16:54]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드라마 속에 나왔던 촬영지를 한 데 모아『한류드라마 속의 그 곳 - 대한민국 여기가 어디지?』라는 책자를 발간하였다.   

동 책자는 kbs의‘봄의 왈츠‘ 등 16개 작품과 mbc의 ’궁‘등 15개 작품, 그리고 sbs의 ’마이걸‘ 등 15개 작품을 포함, 지상파 방송 총 46개 드라마를 대상으로 드라마의 간략한 줄거리와 드라마 속 촬영지를 소개하였으며, 촬영지와 드라마 스토리를 엮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드라마 촬영지의 관광상품화를 통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끌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한국드라마의 해외 수출과 방영은‘겨울연가’와 ‘대장금’의 경우와 같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드라마 촬영지역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인다”며, “본 책자는 이러한 한류 붐을 확산시켜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촬영지 방문으로 이끄는데 일조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국관광공사에 대하여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한류드라마 속의 그곳" - 대한민국 여기가 어디지? 표지 © 박소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