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트래블 워크숍 2014 성료

디자인과 오로라의 나라 핀란드가 한국 시장에 대한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9/03 [13:31]

핀란드 트래블 워크숍 2014 성료

디자인과 오로라의 나라 핀란드가 한국 시장에 대한

박미경 | 입력 : 2014/09/03 [13:31]

디자인과 오로라의 나라 핀란드가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일 핀란드 관광업계와 관광청은 핀란드 트래블 워크숍 Finland Travel Workshop 2014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하며 한국의 여행업계와 핀란드 상품 개발과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번 행사는 관광청의 한국 사무소가 사실상 역할이 중단된 이후에도 3년 연속 지속적으로 개최된 것으로, 2012년 9월부터 3년째 사실상 핀란드와 한국의 여행업계가 만나는 공식적인 창구 역할을 해왔다.
 

▲ Finland Travel Workshop 2014 _ 핀란드 관광청   



올해에는 핀란드 관광청의 R&D 총괄 이사인 크리스티나 히에타싸리(Kristiina Hietasaari)와 함께 핀란드를 대표하는 총 9개 업체 및 기관의 실무 책임자들이 직접 워크숍에 참여해 핀란드 상품 기획 및 판매를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 마티 헤이모넨(Matti Heimonen) 주한 핀란드 대사도 방문해 양국의 경제 문화적 교류가 늘어나고 있다며 성장하는 한국의 여행자들이 핀란드도 많이 방문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핀란드 관광청(Visit Finland), 헬싱키 시 관광청(Visit Helsinki)을 비롯해 핀란드, 스웨덴, 에스토니아를 잇는 크루즈 & 페리 라인인 <바이킹 라인 Viking Line>과 <실야 라인 Silja Line>, 헬싱키의 바이킹 라인 크루즈 선착장과 가까운 호스텔인 <유로호스텔 Eurohostel>, 핀란드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라플란드 지역에서 가장 큰 호텔 체인인 <라플란드 호텔 & 사파리 Lapland Hotels & Safaris>, 스칸디나비아 최대 규모의 스파 리조트인 <난탈리 스파 호텔 Naantali Spa Hotel>, 로바니에미 산타마을에 위치한 산타클로스 콘셉트의 호텔인 <산타스 호텔 체인Santas Hotels>, 인천-헬싱키 정규 직항 노선을 주 7회 운항하는 <핀에어Finnair> 등이 함께 참여해 열정적으로 핀란드의 매력을 알렸다. 국내 여행사 및 미디어 관계자들도 약 60여 명 참석해 2시간 넘는 비즈니스 미팅 시간 동안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핀란드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핀란드 관광청의 히에타싸리 이사는 또 핀란드에 방문한 한국 여행객들의 체류일수가 지난 5년간 68%가 증가했다.며, 핀란드의 수도이자 디자인 도시인 헬싱키와 함께 핀란드의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라플란드 오로라 여행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핀란드 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