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베이징지사 20주년기념 한류관광안내센터 개관

중국관광객 대상 한국 관광매력 홍보 확대, 생생한 정보 제공할

한미숙 | 기사입력 2015/04/13 [08:10]

관광공사 베이징지사 20주년기념 한류관광안내센터 개관

중국관광객 대상 한국 관광매력 홍보 확대, 생생한 정보 제공할

한미숙 | 입력 : 2015/04/13 [08:10]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베이징지사 개소 20주년을 기념하여, 한류관광안내센터를 4월 9일(목) 재중국 한국문화원 건물 3층에 개관하였다. 한국관광공사는 1995년 베이징지사를 개소한 이래 20년 동안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작년 방한 중국인 방한객은 6백만명을 돌파하였다.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한국과 중국의 관광 교류는 급속도로 증가하여, 1994년 양국간의 인적교류는 37만명에 불과하였으나, 2014년에 천만명을 넘어섰다.

▲ 한류관광안내센터 모습 _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안내센터는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FIT(외국인 개별 관광객)의 문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한국관광 안내부스를 운영하여, 한국 여행을 가고자 희망하는 내방객 대상으로 한국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문화원 등과 협업을 통해 한류 체험관의 콘텐츠를 구성하여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겸하고 있다.

한류 체험관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K-POP을 비롯하여 드라마, 영화 등의 한국 문화 콘텐츠와 한국 음식, 한복 입어보기 등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한국 공연 등을 소개하고 직접 예매를 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를 설치하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에서는 날로 늘어나는 FIT 관광객 방한 유치증대를 위하여, 지사 SNS 채널인 웨이보, Wechat(웨이신) 등을 통한 한국 자유여행 콘텐츠 제공 및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한국관광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하나은행과 MOU를 통해 하나은행의 중국 지점망을 통하여 중국 FIT 관광객 대상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