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들락날락 페스티벌 2015 개최

고양시 풍동에 위치한 음식문화 시범거리 풍동 애니골에서

박미경 | 기사입력 2015/05/01 [09:18]

고양시, 들락날락 페스티벌 2015 개최

고양시 풍동에 위치한 음식문화 시범거리 풍동 애니골에서

박미경 | 입력 : 2015/05/01 [09:18]

 

고양시 풍동에 위치한 음식문화 시범거리 풍동 애니골에서 오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백마 애니골 들樂날樂 페스티벌 2015가 (사)한국외식업중앙회고양시일산지부 주최, 풍동애니골 음식거리축제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백마 애니골 들樂날樂 페스티벌 2015는 백마 애니골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과 낭만의 문화 해방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을 남겼던 백마의 80년대 번성기를 회상하는 것으로 출발하여 맛있는 음식, 멋있는 마을이라는 슬로건 하에 음악, 영화, 문학, 미술 등의 문화를 음식과 연계하는 미래지향적인 문화지구로의 재탄생을 추구하고자 한다.

애니골 내 다양한 맛집, 멋집에 들어가서도 즐기고 나와서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축제명인 들락날락처럼 메인 스테이지, 인(IN) 스테이지, 아웃(OUT) 스테이지로 공간을 구분해 각각의 특성에 부합하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5월 29일 개막일에 관내 합창단과 지역 풍물놀이팀 등 시민 참여로 이루어진 퍼레이드가 사전행사로 펼쳐지고 이후 백마 애니골의 추억을 함께 나누며 영상과 음악, 토크가 함께 하는 우리동네 사람들이 메인 행사로 열린다. 5월 30일에는 피크닉 콘서트 형식의 소풍가자 음식남녀가, 5월 31일에는 아마추어 셰프 배틀 마스터셰프 in 백마 애니골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특히 행사 이틀간은 매일 밤 음식영화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이처럼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그 외 애니골의 맛집, 멋집을 활용한 인 스테이지 프로그램으로는 음식과 관련된 사연 공모이벤트 심야식당 및 음식과 영화, 음식과 책, 음식과 여행 등을 테마로 한 행사가 진행된다. 아웃 스테이지 프로그램으로는 애니골의 특장점인 넓은 주차 공간을 활용해 릴레이 버스킹 공연을 펼치는 파킹 라이브(Parking Live), 상가 벽면을 활용해 음식과 관련된 영화를 엄선해서 상영하는 언제나 영화처럼 등이 열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낭만 가득한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백마 애니골 들樂날樂 페스티벌 2015를 주관하는 풍동애니골 음식거리축제 조직위원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단순히 먹자골목만이 아닌 낭만과 문화가 공존하는 애니골로의 재탄생을 기대한다며 향후 진정한 맛과 멋의 매력적인 거리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