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전 개최

시민과 함께 아름다운 문화유산 사진으로 궁궐의 여름밤을

이소정 | 기사입력 2015/08/12 [07:20]

문화재청,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전 개최

시민과 함께 아름다운 문화유산 사진으로 궁궐의 여름밤을

이소정 | 입력 : 2015/08/12 [07:20]

문화재청은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며 시민과 함께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그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전은 경복궁 여름 야간특별관람 기간인 1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린다.

문화재청은 LG전자, 캐논코리아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우리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담아낸 사진 3천여 점이 접수되었다. 그 가운데 온라인 투표, 전문사진작가 등의 심사를 거쳐 모두 18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 전시회장 모습 _ 문화재청     



선정된 우수작품 중  대상을 차지한 부석사(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상1명), 최우수상 모양성의 봄(문화재청장상), 우수상 근정전 야경 등 2명, 장려상 익산 왕궁리 5층 석탑 등 2명, 인기상 봄날의 마실 등 3명, 가작상 천 년의 흐름 등 9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선정된 18개의 우수작품은 경복궁 여름 야간특별관람 기간에 경복궁에서 대형TV화면을 통해 전시된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최적화하여 디지털 화면에 담아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올해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여 공산성, 미륵사지, 송산리고분군, 부소산성, 왕궁리유적 등을 담아낸 사진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