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 한국음식 맛 보세요

산마리노 한국문화축제 개최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8/05 [09:05]

유럽인, 한국음식 맛 보세요

산마리노 한국문화축제 개최

박소영 | 입력 : 2009/08/05 [09:05]
한국관광공사는 주 이태리 한국대사관과 공동으로 오는 8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산마리노 공화국에서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탈리아 중부 내륙 지역에 위치한 도시국가인 산마리노 공화국은 면적 60㎢, 인구 약 3만명에 불과한 작은 나라이지만, 서기(a.d.)300년에 건국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을 정도로 유구한 역사와 고유의 전통 문화를 간직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도 유럽에서 가장 소득수준이 높은 롬바르디아 지방의 볼로냐, 베네치아 및 피렌체 등과 가까워 전통문화와 역사 탐방에 관심을 가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나라이다. 


산마리노는 2000년부터 여름 성수기에 자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세계 각국의 문화와 풍물을 소개하는 ethno festival을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2007년 러시아, 2008년 튀니지에 이어 올해 한국이 초청되어 동 축제가 기획되었으며, 최근에는 2010년도 주빈국으로 중국이 선정되었다.

한국문화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공연(주)난장컬쳐스), 한지, 섬유, 유리 등 한국 전통공예 체험(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 강진 청자전 및 한국관광 홍보부스 운영이 있다. 이와 함께 궁중음식, 불고기 등 한국의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음식 시연, 시식행사(사)한국음식문화연구원)가 펼쳐진다.

관광공사 신평섭 구미팀장은 “산마리노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연간 220만명으로 여름 휴가철 방문객은 1일 평균 5만여명에 이른다.”며 “한국문화축제를 통해 역사, 문화 탐방에 관심을 가진 유럽의 고급 관광객에게 직접 한국의 문화와 풍물을 소개하여 유럽 내 한국의 문화관광 인지도 제고와 국가브랜드 가치의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