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Tourism 2009 개막

최신 IT기술 융합을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

이민희 | 기사입력 2009/09/17 [16:25]

LogIn Tourism 2009 개막

최신 IT기술 융합을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

이민희 | 입력 : 2009/09/17 [16:25]
한국관광공사는 오늘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login tourism 2009' 개막식을 가졌다. ‘login tourism 2009’는 관광과 최신 it기술 융합을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e-tourism의 국내,외 트렌드 활용에 관해 모색해보는 국내 유일의 e-tourism 포럼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학회, 한국 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login tourism 2009‘의 주제는 “문화, 관광, 그리고 기술(culture, tourism &
technology)”이다. ‘login tourism 2009’ 포럼의 세션은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industry & technology 트랙은 관련 업계(여행·관광 및 it, 온라인 마케팅 등) 비즈니스 사례 위주로, trend & research 트랙은 대학, 정부기관 연구원의 최신 연구 사례, 지자체 관광마케팅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국내 온라인 관광시장은 연간 7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 전체 온라인 쇼핑몰 시장규모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it 경쟁력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의 온라인 관광시장 규모는 2007년 2조 3천억원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온라인 관광시장에 비해 2.5%에 불과한 실정이다.

우리나라를 찾는 외래관광객중 개별여행객(fit)의 비중도 꾸준히 상승하여 2008년 66%를 돌파 하였으며, 여행정보 취득경로 중 인터넷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관광시장에서 인터넷의 중요성은 날로 확대되고 있다.
▲ 하인즈 크루저 tui info tec 사장    

관광공사 마케팅정보시스템팀장은 ‘본 행사는 관광업계의 비즈니스 사례 및 학계에서 연구 진행 중인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나눔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