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광교박물관, 이웃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 개최

수원이 풍선 만들기, 평화나비 브로치 만들기, 모래 속 숨은 한글 찾기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2/10/07 [09:05]

수원광교박물관, 이웃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 개최

수원이 풍선 만들기, 평화나비 브로치 만들기, 모래 속 숨은 한글 찾기 등

한미숙 | 입력 : 2022/10/07 [09: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수원광교박물관은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야외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를 연다. 축제는 국악공연, 전래놀이 체험(오후 1~3시), 아름다운 손글씨 캘리그라피 체험, 박물관 전시유물 체험(스크래치 엽서 속 유물 엿보기), 수원이 풍선 만들기, 평화나비 브로치 만들기, 모래 속 숨은 한글 찾기 등이 진행된다. 

 

▲ 수원광교박물관 이웃과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 개최 _ 수원시

 

‘행복한 국악한마당’(국악공연)에서는 동요, 만화 주제가 등을 우리 악기로 연주하고, ‘흥겨운 전래놀이 한마당’(전래놀이)에서는 탈춤놀이, 강강술래, 게줄다락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나만의 손수건, 카드거울, 종이방향제, 감성책갈피, 슈링클스(열을 가하면 플라스틱이 되는 종이) 열쇠고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있다.

 

수원광교박물관 관계자는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이웃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박물관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해 광교박물관이 시민들의 친숙한 문화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