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꿈꾸는 다락방’ 운영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휴식 및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17 [00:05]

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꿈꾸는 다락방’ 운영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휴식 및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형찬 | 입력 : 2023/02/17 [00:0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휴식 및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2월18일부터 진양호 우드랜드에서 ‘꿈꾸는 다락방’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다락방은 실내 다목적 강당과 연결된 ‘꿈꾸는 다락 도서관’과 실외에서 출입할 수 있는 ‘꿈꾸는 다락 놀이터’ 2개소이다.

 

▲ 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꿈꾸는 다락방’ 운영(꿈꾸는 다락 놀이터) _ 진주시

 

‘꿈꾸는 다락 도서관’은 연면적 109.5㎡로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들이 독서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어린이 도서 등을 비치하고 감성적인 소품들과 플레이 하우스, 동물 쿠션, 알파카 소파 등으로 꾸며진 도서관에는 구연동화 등 책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꿈꾸는 다락방’ 운영(꿈꾸는 다락 도서관)

 

‘꿈꾸는 다락 놀이터’는 연면적 72㎡로 목재 다락방에 편백구슬 놀이세트, 장난감, 동물인형을 구비하고 편백구슬 풀장 등 놀이공간으로 구성된다. ‘꿈꾸는 다락방’은 어린이를 포함하여 5명 이상 20명 이하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 우드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55-4560)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락방의 아늑함 속에서 어린이들이 꿈을 꾸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다락방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어린이 가족들이 찾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판문오동길 9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진양호우드랜드, 꿈꾸는다락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