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제14회 부안 님의뽕 축제 개최

부안에서 생산되는 뽕 관련제품의 전시판매는 물론 각종 체험장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7/26 [05:51]

부안군, 제14회 부안 님의뽕 축제 개최

부안에서 생산되는 뽕 관련제품의 전시판매는 물론 각종 체험장을

강성현 | 입력 : 2023/07/26 [05: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해풍을 맞고 자란 부안의 뽕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제14회 부안 ‘님의 뽕’ 축제가 오는 7월 28부터 30일까지 3일동안 부안댐 광장에서 소박하게 열린다. 부안서림신문 주최, 부안군과 케이워터 부안권지사가 후원하는 ‘부안 님의뽕’ 축제는, 부안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부안에서 생산되는 뽕 관련제품의 전시판매는 물론 각종 체험장을 마련, 보고 즐기는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혜란)와 부안몰(대표 황강일), 남부안농협(조합장 최우식) 등이 주축이 되어 뽕 관련 업체와 부안농산물 생산자 등 20여개 업체 100여종의 식품을 전시 홍보하게 될 ‘님의 뽕’ 축제는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뽕 제품을 선사할 계획이다.

 

▲ 제14회 부안 님의뽕 축제 개최 _ 부안군

 

얼음속 뽕미니어처 찾기와 뽕 빨리먹기, 뽕 받아먹기, 뽕바르고 댄스, 뽕제품 이름 부르기, 뽕제품 가격 맞추고 무게 알아맞히기, 누에 물풍선 던지기 등 ‘추억 만들기’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 경기는 지난해와 같이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의 폭소를 자아내게 할것으로 기대 되고있다. 뿐만 아니라 ‘님의 뽕’ 축제는 보고 듣는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축제 기간중 매일 오후 3시부터 특별공연과 가족 노래자랑이 펼쳐져 보는 즐거움을 보태게 된다.

 

첫날 개막식과 함께하는 공연은, 세계무대에서도 각광을 받고있는 ‘포스댄스컴퍼니’ 공연과 부안방과후아카데미 어린이들의 댄스공연으로 이어져 축제장을 찾은 피서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 둘째날인 29일에는 ‘가족노래자랑’으로 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또다른 추억거리를 만들어줄 것으로 보이며,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2시간 동안의 특별공연으로 ‘라인업비’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님의 뽕’ 축제는 전국에서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부안’하면 곧 천혜의 관광자원과 어우러진 ‘뽕’을 연상시키고 각인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열네번째로 준비되고 있다.

 

오래 전부터 뽕과 관련한 각종 건강식품과 먹거리가 개발되어 부안의 특산품으로 상품화 되고 있으나 아직도 많은 국민들에게는 ‘부안의 뽕’은 생소하기만 하다고 보고, 이에 서림신문이 작은 힘이라도 보태어 ‘부안의 뽕’을 전 국민에게 각인시키고, 부안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기위한 목적에서 매년 마련되고 있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중계리 53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