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월까지 ‘찾아가는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 전국 순회 운영

특색있는 팝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방문객 흥미 유발 및 즐거움 선사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7/30 [07:10]

경기도, 11월까지 ‘찾아가는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 전국 순회 운영

특색있는 팝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방문객 흥미 유발 및 즐거움 선사

박미경 | 입력 : 2023/07/30 [07: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기도가 지난 27일 부산 영도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전국 5곳에서 도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직접 알리는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은 현장 대면 홍보의 장점을 극대화한 반짝매장(팝업스토어) 형태의 공간에서 도내 관광지를 알리는 홍보관이다. 앞서 도는 지난해 전북, 강원, 충북, 경남 등에서 비행기 모양의 특수 제작된 차량을 이동식 홍보관으로 운영한 바 있다.

 

▲ 공간 조성 예시(복합문화공간) _ 경기도

 

도는 7월 27일 부산 영도를 시작으로 8월 서울 성수동, 9월 경기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10월 전남 목포 전국체전, 11월 서울 망원동 지역에서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관은 경기도의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를 한 번에 보여주는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로컬, 생태, 체류, 자연, 아웃도어의 5개 주제를 경기로운랜드라는 콘셉트로 묶어 운영함으로써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 공간 조성 예시(상가건물)

 

또한 경기도 내에 있는 생태 관광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증강현실(AR)체험, 아웃도어 관광지를 캐릭터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순간포착 게임,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을 공감할 수 있는 직장인 공포 테스트 및 뱃지 제작 체험, 경기 둘레길 코스를 재미있게 발견할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 체험, 경기도에 있는 다양한 전통주를 알 수 있는 전통주 지역 맞추기 등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거움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경기관광 팝업 홍보관은 특색 있는 공간을 구성하고 이색적인 체험거리를 준비했다라며 홍보관의 여러 테마공간에서 경기관광의 매력을 느껴보고 경기도로 방문하여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팝업홍보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