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안전 여행 가이드"

유럽 여러 국가를 경유하는 여행을 할 경우 여행 특성상 위험

박소영 | 기사입력 2007/05/31 [14:34]

"유럽안전 여행 가이드"

유럽 여러 국가를 경유하는 여행을 할 경우 여행 특성상 위험

박소영 | 입력 : 2007/05/31 [14:34]
한국관광공사는 외교통상부, 문화관광부, 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정보와 긴급 상황 대처요령 등을 담은 ‘유럽안전여행가이드’를 발간했다.

▲ 유럽안전 여행가이드      © 박소영

책자는 유럽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건·사고를 유형별로 소개하고, 긴급 상황 대처요령, 여행자보험, 유럽 출입국심사제도, 유럽 23개국 국가별 정보(치안상황, 교통정보, 응급의료시설, 긴급연락망) 등 필수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기간 유럽 여러 국가를 경유하는 여행을 할 경우 여행 특성상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훨씬 높으며, 실제로 여러 유형의 사건과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미리 예방하고 또한 신속히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월드컵 이후 유럽에서 높아진 한국의 위상에 맞추어 유럽여행 시 현지인을 대상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예술인, 스포츠 스타들의 소개와 한국관광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홍보사절의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럽안전여행가이드’는 외교통상부(www.mofat.go.kr), 해외여행 안전정보(www.0404.go.kr), 문화관광부(www.mct.go.kr), 한국관광공사(www.knto.or.kr),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향후 중국, 동남아 지역 등에 관한 여행정보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고 한다. 

"2007_유럽여행 가이드 바로 받아보기_클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