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한국 MICE 산업전

11.1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유일의 MICE 전문전시회

이성훈 | 기사입력 2009/11/10 [14:20]

2009 한국 MICE 산업전

11.1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유일의 MICE 전문전시회

이성훈 | 입력 : 2009/11/10 [14:20]
한국관광공사는 인천관광공사와 공동으로 11월 1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 유일의 mice 전문 전시회‘2009한국mice산업전’을 개최하였다. 2009한국mice산업전은 바이어와 셀러간 비즈니스 상담, mice 산업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mice지식포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생 mice유치컨테스트 등으로 구성되며 1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 중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컨벤션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mice지식포럼’은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exhibitions) 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지식공유 및 네트워크의 장이 된다.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mice분야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mice산업의 글로벌 흐름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목적지 마케팅(destination marketing)을 통한 한국의 mice 국가로서의 경쟁력 제고를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된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는 디자인 관련 민간단체인 pps(project for public spaces)의 cynthia nikitin 부사장, 플로리다대학 호텔경영학과 학장 abraham pizam 등 여러 저명 인사들의 유익한 강연이 펼쳐진다.

11일에는 국내 대표적인 전시컨벤션관련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학술행사를 개최한다. 한국 mice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도시마케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연구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논문발표 종료 후에는 한국컨벤션학회 총회가 개최되어 학회의 각종 현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