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올 추석은 강화읍 원도심에서 즐겨요

원도심 관광의 주요 방문 코스인 소창 체험관,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28 [01:05]

강화군, 올 추석은 강화읍 원도심에서 즐겨요

원도심 관광의 주요 방문 코스인 소창 체험관,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

이소정 | 입력 : 2023/09/28 [01: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화군은 추석 연휴 동안 강화읍 원도심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 맞이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 원도심 관광의 주요 방문 코스인 소창 체험관,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 기념품 판매장과 강화 스탬프 투어 등 스마트 관광상품도 추석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는 계속 운영한다. 

 

강화 원도심 스탬프 투어는 GPS 인증 기반의 모바일 웹을 활용해 원도심의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고려해 설계되어, 이를 통해 강화읍 원도심을 천천히 걸으며 원도심만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다.

 

▲ 올 추석은 강화읍 원도심에서 즐겨봐요_강화군

 

이용객은 원도심 스탬프 투어를 통해 소창 체험관에서 바느질 체험·한복 체험 등을 하고, 올해 5월에 개관한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에서는 강화 직물 산업의 현장도 느낄 수 있다. 완주하면 원도심 관광안내소(강화읍 남문안길 24-1)에서 강화섬 쌀 등의 다양한 완주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스마트 관광상품인 Alive 강화 연미정에서는 연미정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형 여행상품이다. 미션 카드를 휴대전화로 비추면 화면에서 영상이 구현되는 AR 게임으로, 2019년 태풍 링링으로 부러진 연미정의 보호수를 시간 여행자인 관광객이 미션을 통해 되살린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임무를 완수하면 평화 전망대, 강화역사·자연사 박물관 입장료 할인쿠폰이 앱 내에 발급되며, 완주상품으로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Alive 강화, 고려궁지는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하여 사용했던 궁궐터를 배경으로 풍부한 역사 문화 이야기를 정보통신기술로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이용객이 ‘조인나우’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한 후에 주어진 6개의 임무를 완수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군 관계자는 비대면 스마트 관광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관광 상품 운영으로 원도심뿐 아니라 강화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사업에도 힘쓰겠다라며 이번 추석에도 귀성객과 관광객이 강화군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화군, 스탬프투어, 원도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