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로 떠날 구석구석 찾아갈 여행단선발

제주의 숨은 얼굴을 찾고, 세계자연유산등재지‘만장굴’을 비롯

이형찬 | 기사입력 2007/10/18 [17:31]

제주도로 떠날 구석구석 찾아갈 여행단선발

제주의 숨은 얼굴을 찾고, 세계자연유산등재지‘만장굴’을 비롯

이형찬 | 입력 : 2007/10/18 [17:31]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월 2일에서 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로 떠날 100명의 ‘구석구석 찾아가기’ 여행단을 모집한다.

▲ 지난 11차-진주 구석구석 여행단     © 이형찬

지난해부터 “구석구석”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공사는 올해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름다운 우리나라 구석구석으로 여행단을 직접 보내는 사업을 시작, 지난 달 진주에 이어 이번에 12회째를 마련하였다.

이번 제주도 이벤트는 참가 신청자 중 블로그/미니홈피 운영자 등 ucc 문화에 열정적인 네티즌 100명을 선발하여 가을 억새의 향연이 펼쳐지는 산굼부리와 만물상을 닮은 천혜의 절경 ‘갯깍주상절리대’등 구석구석 제주의 숨은 얼굴을 찾고, 세계자연유산등재지‘만장굴’을 비롯하여 돌과 더불어 살아가는 제주인의 삶이 오롯이 녹아든 ‘제주돌문화공원’방문 일정으로 마련되었다.

그 밖에도 일제 침탈의 아픈 역사가 아로새겨진 알뜨르비행장 방문 등 제국주의 침탈의 흔적을 되짚는 살아있는 역사 교육의 시간도 갖게 된다. 또한 옥돔구이, 갈치조림, 전복죽 등 제주의 ‘맛’을 보는 즐거움을 기대해도 좋다.

본 이벤트를 위해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협력하였으며, 앞으로도 관광공사는 지자체와 함께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여행참가 방법은 24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여행정보사이트(www.visitkorea.or.kr) 이벤트 코너에 참가신청서를 쓰는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사이트를 참고하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