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가장 용감한 포스터

‘인 디 에어’ 가장 용감한 포스터 1위 등극

박미경 | 기사입력 2010/03/16 [11:23]

2009 가장 용감한 포스터

‘인 디 에어’ 가장 용감한 포스터 1위 등극

박미경 | 입력 : 2010/03/16 [11:23]
2010 골든 글로브 각본상, 영국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인 디 에어가 imp(internet movie poster: 인터넷 영화 포스터)가 뽑은 ‘2009 가장 용감한 포스터(bravest poster) 에서 1위를 차지했다. 

1년 322일, 전국을 여행하며 기업을 대신해 사원을 정리하는 베테랑 해고전문가 라이언 빙햄(조지 클루니)이 당돌한 신입사원과의 출장 여행, 그리고 자신을 닮은 여자와의 만남을 통해 진실한 관계를 고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인 디 에어. 전미비평가협회, 골든 글로브, 영국 아카데미 등에서 상을 휩쓸며 올해의 영화로 불리고 있는 인 디 에어가 또 아주 특별한 상을 받았다.


바로, imp가 주최한 ‘2009 포스터 어워즈’에서 ‘가장 용감한 포스터’ 부문 1위를 차지한 것! 인 디 에어는 2012 스타 트렉 러블리 본즈 노잉의 후보를 제치고 제일 많은 지지를 얻었다. ‘가장 용감한 포스터’ 후보 선정기준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 배우들이 출연하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포스터에서 제외시켰다는 것!

2012와 노잉은 배우들의 얼굴이 아닌, 지구의 마지막 순간이나 지구 그 자체를 포스터에 전면 배치하는 것으로 대신하였고, 스타 트렉은 스타 마케팅이 가장 필요한 유형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배우의 얼굴이 아닌, 우주선 실루엣 이미지로 대신했다.

러블리 본즈는 이보다 더한 경우다. 배우는 물론이고 킹콩과 반지의 제왕으로 스타 감독의 반열에 오른 피터 잭슨의 이름을 기존 작품의 명시 없이, 제목 위에 조그맣게 넣은 것. 이렇게 쟁쟁한 후보작들을 물리치고 인 디 에어를 가장 용감한 포스터로 꼽은 이유에 관객들은 “오스카 수상자이자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에 2번이나 뽑힌 명품 배우의 얼굴을 포스터에 크게 박는 대신, 도무지 그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남자 뒷모습을 포스터에 넣었기 때문이다." 라고 밝혔다.

관객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들이 출연하는 영화일수록 그들의 얼굴이나 이름을 이용했던 기존의 영화들과는 전혀 다른 선택이지만, 그것으로 인해 영화의 핵심적인 메시지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해낸 인 디 에어의 포스터. 그들이 그런 모험을 감행하면서까지 지켜야했던 인 디 에어의 메시지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또한, 배우들의 얼굴 이미지를 주로 사용하는 국내 포스터의 트렌드와도 비교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imp brave poster 보러가기
http://www.impawards.com/2009/nominees_bravest.html

미국 개봉 전부터 전미비평가협회 4개 부문 수상, 타임誌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top 10, afi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top 10에 이어 골든 글로브 각본상과 영국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한 인 디 에어는 최근 아카데미 5개 부문, 6개에 노미네이트 되며 올해를 대표하는 웰메이드 작품으로 명실공히 인정받았다. 현대적 이슈를 관통하는 독특한 캐릭터와 물오른 배우들의 연기력, 통찰력 있는 메시지와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으며 작품성과 오락성을 모두 확보한 올해의 영화 인 디 에어는 절찬리 상영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