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잔치, 푸껫 필름 페스티벌 2010

Phuket Film Festival 2010, 아름다운 섬 푸껫에서 열리는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6/01 [14:01]

영화잔치, 푸껫 필름 페스티벌 2010

Phuket Film Festival 2010, 아름다운 섬 푸껫에서 열리는

강성현 | 입력 : 2010/06/01 [14:01]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구성된 푸껫 필름 페스티벌이 6월 4일부터 13일까지 아름다운 태국의 관광지 푸껫에서 펼쳐진다. 오프닝 영화로는 아시아의 거장 paresh mokashi의 데뷔작인 'harishchchandrachi factory'가 상영될 예정이다.

2007년 처음 시작된(2008년에는 열리지 못 했다.) 푸껫 필름 페스티벌은 비수기 기간 동안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푸껫을 최고의 관광휴양지로서의 널리 알리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참가자들이 푸껫의 현지로케 시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태국과 푸껫의 영화관련 산업의 확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또한 푸껫필름페스티벌은 영화감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전통 이벤트를 제공하며 푸껫의 경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푸껫은 세계적인 관광목적지로 다양한 문화를 갖춘 도시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국제 영화제는 깐느, 베니스, 부산, 하와이 등과 같은 해양도시인 점을 볼 때, 해변이 갖춰진 환경의 푸껫은 영화제에 적합한 곳으로 이벤트에 안정과 즐거움을 한 층 더 제공할 것이다.

페스티벌 기간 중 영화들은 푸껫 타운의 coliseum cineplex에서 상영되며 'meet the directors(감독과의 만남)' 시리즈는 케이프 야무 야외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헐리우드 감독 gus van sant (milk)과 darnell martin (cadillac records) 등 유명 감독들이 감독과의 만남 시리즈에 참가할 예정이다.

개막작 : asian premiere of harishchchandrachi factory harishchchandrachi factory는 2010 오스카 외국어영화부분 진출작이다. 이는 최근 국제 박스오피스에서 상위에 올라있는 인도 영화를 집중 조명하는 푸껫필름페스티발의 인도영화 상영작 중 하나이며 푸껫필름페스티벌 amw international 주관사의 scott rosenberg는 “인도 영화산업 100주년 기념뿐 아니라 인도영화제작자와 태국간 친선관계 도모를 위해 인도영화를 초청하였다”고 밝혔다.

폐막작 : yuthlert sippak’s friday killer 푸껫 필름 페스티벌은 태국감독 yuthlert sippapak의 'friday killer'를 2010년 6월 13일 일요일 폐막작으로 선정하였다. 이는 sippapak 감독의 최초 영화 the killers trilogy의 세계 프리미어이기도 하다. 감독이자 작가, 제작자이기도 한 yuthlert sippapak는 도전적인 시각과 혁신적인 각본으로 국제적인 인지도를 획득하고 있다. 그의 작품으로는 killer tattoo (2001), february (2003), buppah rahtree (2003) 등이 있으며 특히 buppah rahtree의 경우 별난 스토리라인과 코메디를 곁들인 호러로 대중들의 인기를 얻었던 작품 중 하나이다.   공식홈페이지 : http://www.phuketfilmfestival.asia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