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시청률 조사기관인 tnms의 조사에 의하면, 2010남아공 월드컵 개막부터 6월 17일까지 중계된 경기 중 한국 전 이외의 경기들을 분석한 결과, 6월12일 방송된 2010 남아공 월드컵 <나이지리아:아르헨티나>의 시청률이 26.4%로 가장 높았다. (가구 전국기준)
이는 태극전사들이 6월 12일 <그리스>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두 번째로 격돌할 <아르헨티나>전에 앞서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의 경기를 통해 국민들이 아르헨티나의 전력을 보고자 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아르헨티나전 광고 시청률 58.5%, 그리스전 대비 9~14% 높아.
지난 17일 중계된, 2010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아르헨티나>의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전반전과 하이라이트 사이 광고 시간대(목, 21:16-21:20) 시청률은 무려 58.5%, 하이라이트와 후반전 사이 광고 시간대(목, 21:22-21:30) 시청률은 무려 47.4%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가구 전국기준) 이는 6월12일 <그리스>전 전반전과 하이라이트 사이 광고 시간대(21:15-21:20) 시청률 44.1% 대비 14.4%, 하이라이트와 후반전 사이 광고 시간대(토, 21:21-21:31) 시청률 37.9% 대비 9.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높은 광고 시청률은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드라마도 가지기 힘든 높은 시청률이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영표, 이정수, 조용형, 오범석 포백라인과 협력수비로 아르헨티나의 메시와 이과인 등 세계 최고의 공격진용을 막아내려 했지만 4골을 내주었다.
Tag
#볼거리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
보GO 많이 본 기사
|
매체소개 ㅣ 신문윤리강령.실천요강 ㅣ 청소년보호정책 ㅣ 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이용약관 ㅣ 고객센타 ㅣ 기사제보 ㅣ 보도자료 ㅣ 기사검색
신문자유와 기능보장 관한 법률제12조1항 및 동법 시행령제4조 규정에의거 정기간행물 Jeonbuk아00007호 2006년01월06일
발행인.편집 조세운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관리 책임자 박소영 | 통신판매신고 2004-49호 | 저권등록번호 C-001805호
본사.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409 번지 3층 / 070-8895-3850 | 지사.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21 신광빌딩 6층 / 070-8895-3853
이트레블뉴스_E-TRAVELNEWS 에서 발행 기사는 저작권법 제51조에 의거 지적재산권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1999-2018 이트레블뉴스_E-TRAVELNEWS I DAS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