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아이디어뱅크 사이트

국민들의 신선한 아이디어 수렴하고 사업dp 반영할수 있을

강현정 | 기사입력 2010/06/22 [10:57]

관광공사, 관광아이디어뱅크 사이트

국민들의 신선한 아이디어 수렴하고 사업dp 반영할수 있을

강현정 | 입력 : 2010/06/22 [10:57]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인터넷을 통해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관광아이디어뱅크’ 코너를 마련, 오는 25일부터 운영한다. ‘관광아이디어뱅크’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참사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개설하게 된 것이다.

관광공사는 기존의 고객의 소리 “제안합니다” 코너를 대폭 개선하여 ‘관광아이디어뱅크’에서는 아이디어 등록에서 토론, 평가 시행에 이르는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도록 하였다.

사이트를 방문한 누리꾼들은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자유롭게 평가하고 코멘트 할 수 있으며, 일정 기준이상의 점수를 얻으면 토론마당으로 올라가 누리꾼들에 의한 찬/반 투표를 받게 된다. 그 결과에 따라 아이디어는 공사 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에 상정된다. 공사는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사는 ‘관광아이디어뱅크’에 테마제안 코너를 마련하여 지자체 혹은 관광업계에서도 원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국민들로부터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광공사 고객만족센터장은 “관광아이디어뱅크를 통해 관광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나아가 사업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광아이디어 뱅크는 관광포털사이트(
www.visitkorea.or.kr) > 고객마당 >‘관광아이디어뱅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공사는 ‘관광아이디어뱅크’ 코너 마련을 기념하여 7월말까지 제안등록자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선사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