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예술인상,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선정

대중성과 작품성 고른 성취, 가장 창조적인 예술인 인정

최미경 | 기사입력 2010/08/10 [16:56]

올해의 예술인상,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선정

대중성과 작품성 고른 성취, 가장 창조적인 예술인 인정

최미경 | 입력 : 2010/08/10 [16:56]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최고의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인셉션>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2010년 영국 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인셉션의 예술적 성취를 높이 평가 받은 결과이다.

인셉션을 통해 천재적인 상상력을 인정 받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2010년 영국 아카데미(bafta/la) ‘올해의 예술인상’ 감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최근 할리우드 리포트의 보도에 따르면 놀란 감독이 만든 인셉션이 세계에서 예술적으로나 상업적으로나 양 면에 걸쳐 영화적인 성취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아 영국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영국 아카데미의 나이젤 리스고 회장은 “놀란은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영화를 만들어내는 감독이자 제작자”라며 수상자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최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프로스트 vs 닉슨 등 다양한 장르에서 발굴의 연기력을 선보인 마이클 쉰이 배우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11월 4일 la 하얏트 리젠시 센츄리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영국 출신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그간 만드는 작품마다 할리우드는 물론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인정 받았으며 인셉션을 통해 언론과 평단, 관객 모두에게 명실공히 “가장 창조적인 예술가”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계 관객들은 ‘미친 상상력’이라는 말로 인셉션을 평하며 연일 영화에 대한 열띤 토론과 분석을 이어가고, 장면마다 숨겨진 의미와 소품을 이용한 단서들, 엔딩 크래딧 후에 등장하는 음악까지 감독의 치밀한 계산에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영화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 이슈를 일으키고 있어 세계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에게 ‘인셉션’ 당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어제 하루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더하며 410만 명의 관객을 동원, 개봉 4주차에도 흥행질주를 멈추지 않고 있으며 이미 감독의 전작 <다크 나이트>의 기록을 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2010년 개봉한 외화 중 최고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와 같은 속도라면 금주 중 최고 기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재관람 열풍과 관객 층까지 넓어지고 있어 500만 명 이상의 관객동원이 예상되고 있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