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디지털싱글 욕망의 불꽃 OST 사랑은 늘 도망가

2008년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이 겨울이 날 지나간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10/10/22 [12:50]

이문세, 디지털싱글 욕망의 불꽃 OST 사랑은 늘 도망가

2008년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이 겨울이 날 지나간다

박미경 | 입력 : 2010/10/22 [12:50]
뮤지션 이문세가 4여 년 만에 발표하는 발라드 곡 '사랑은 늘 도망가'가 자신의 최초의 디지털 싱글음원으로 알려졌다. 음원 발표와 함께 mbc 주말 특별 기획 드라마 '욕망의 불꽃' 타이틀곡으로도 차용돼 화제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1983년 1집 '나는 행복한 사람'을 발매하고 지금까지 처음으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음원이다.

2008년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이 겨울이 날 지나간다 (mbc 라디오 오늘아침 이문세입니다)'를 프로젝트 디지털 싱글음원으로 발표한적은 있지만 자신의 이름을 걸고 디지털 싱글음원을 발표하는 것은 이번 사랑은 늘 도망가'가 처음이다. 오늘 22일(금) 발표되는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 특유의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곡이라는 평가다.

▲ 사진 무붕   

지난 2006년 7월 발표된 음반(알수없는 인생) 이후 4년여 만에 발표되는 발라드곡이어서 이번 디지털 싱글 음악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고조되고 있다. 인기 작곡가 홍진영이 이문세를 위한 발라드 곡으로 심혈을 기울인 이번 곡은 피아노, 기타, 첼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나눠 5개 트랙에 담겨졌다. 아날로그 사운드로 감성을 흔드는 이문세표 발라드는 이번 가을 음악팬들에게 깊은 각인을 새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욕망의 불꽃' 3, 4회에서 피아노 반주 음악이 배경음악으로 깔려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7회(23일)부터 본격적으로 드라마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이로써 화제작으로 떠오른 mbc 드라마 '욕망의 불꽃'은 이문세 발라드까지 가세해 더욱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게 됐다. 이문세는 지난달 24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2 이문세 스페셜’에서 특별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10대들에게도 뮤지션으로 깊은 각인을 시킨 바 있다.

한편, 공연계 블루칩으로 검증된 이문세는 오는 12월 열리는 '2010 이문세 the best'가 예매사이트에서 일간, 주간은 물론 월간 공연예매 1, 2위를 기록하는 등 연말 최고의 공연으로 떠올랐다. 팬들의 요청에 따라 12월11일 토요일 1회 공연에서 10일 금요일 공연을 추가해 2회 2만석 공연으로 규모를 확대함으로써 우리시대의 뮤지션으로 입지를 탄탄히 구축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