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자, 해외 7개국 선판매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새롭고 신선한 장르의 영화로 높은인기

이소정 | 기사입력 2010/11/19 [14:18]

초능력자, 해외 7개국 선판매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새롭고 신선한 장르의 영화로 높은인기

이소정 | 입력 : 2010/11/19 [14:18]
‘괴물 같은 영화’, ‘기발한 발상에 압도적 비주얼’ 등의 찬사를 받으며 개봉 주 100만 관객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초능력자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각종 해외 영화 마켓에서 판권계약 소식이 속속 들려오고 있는 것. 예고편이 나오기도 전에 부산 아시안 필름 마켓(asian film market)에서 배우와 스토리 공개 만으로 아시아 지역 선 판매가 결정되기도 했던 초능력자는 미국 afm(american film market)에서 4분 여의 프로모 영상을 상영, 추가 계약이 잇따라 성사되고 있다.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와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등 유럽 국가를 포함해 총 7개국과 계약을 완료한 초능력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새롭고 신선한 장르의 영화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초능력자의 프로모 영상을 본 미국의 한 바이어는 ‘올 해 afm에서 본 최고의 영상’이라며 극찬 했고, 유럽 국가들의 바이어들은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과 컨셉이 흥미롭다’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신선한 소재와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로 개봉 2주 차에도 예매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초능력자가 해외에서도 독특하고 신선한 영화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현재 아시아의 주요 시장인 중국, 일본 바이어들과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인 초능력자는 미국 주요 회사들과도 북미 지역 판권을 놓고 가격 협상을 진행 중이어서 추가 계약 소식이 계속해서 전해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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