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인터넷 소통 만족도 부문 1위 공기업

김민강 | 기사입력 2010/12/03 [15:10]

관광공사,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인터넷 소통 만족도 부문 1위 공기업

김민강 | 입력 : 2010/12/03 [15:10]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지식경제부 산하 비영리단체인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고객만족도 부문 1위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에서 대.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소통지표개발 및 인터넷 활용도 제고를 목적으로 제정.


인터넷소통고객만족도(icsi, internet communication satisfaction index)란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개발한 지표로 개방과 공유로 요약되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인터넷 활용을 통해 기업.기관과 고객 간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최근 스마트폰 보급 열풍 및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 추세어 발맞춰 관광정보사이트(www.visitkorea.or.kr)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연계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공사 트위터(twitter..com/kor_visitkorea) 팔로워수는 오픈 1년만에 12월 1일을 기점으로 일만명을 돌파. 

또한, 국내여행블로그(blog.naver.com/korea_diary)의 누적방문자 수는 89만여명에 달한다.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진흥 및 외래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인터넷을 활용한 통합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최근 주요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떠오르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소통에 노력할 것이다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