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까페,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받아

블로그 및 카페부문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 수상

이성훈 | 기사입력 2010/12/10 [08:33]

구석구석 까페,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받아

블로그 및 카페부문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 수상

이성훈 | 입력 : 2010/12/10 [08:33]
한국관광공사는 지난8일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한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블로그 및 카페부문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1991년부터 매년 각 해당 분야 우수 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카페(cafe.naver.com/9suk9suk)는 지난 2006년 4월 개설 이후 올해 10만 회원을 돌파하였다. 12월 9일 기준 회원이 11만 6천여명에 이르며 일 평균 3,500 여명이 방문하고 누적 방문자수가 470만여명에 달하는 공사 대표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이다.

공사가 추진하는 ‘구석구석 캠페인’과 연계하여 국내관광 활성화와 여행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개설된 ‘대한민국 구석구석’ 카페는 네이버 대표카페로서 공사의 공식적 국내관광 정보 제공과 더불어 회원 간의 자발적인 여행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는 여행정보 관련 대표적 커뮤니티로 성장해 왔다. 

공사는 최근 스마트폰 보급 열풍 및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에 따라(
www.visitkorea.or.kr)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연계한 마케팅을 하고있다. 공사 트위터(twitter..com/kor_visitkorea) 팔로워수는 오픈한 지 1년 만에 12월1일 일만명을 돌파하였으며, 공사 국내여행블로그(blog.naver.com/korea_diary)의 누적방문자 수는 90만여 명에 달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일 한국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협회에서 주최한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에서도 공기업 부문 ‘인터넷소통고객만족도(icsi, internet communication satisfaction index)’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