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습지해설사와 함께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운영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역으로 습지복원사업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4/15 [10:05]

강릉시, 습지해설사와 함께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운영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역으로 습지복원사업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김미숙 | 입력 : 2024/04/15 [10: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시는 지난 3월부터 벚꽃 향기 가득한 경포가시연습지에서 습지해설사와 함께 습지의 다양한 동·식물과 생태를 소개하고 습지에 대한 대중인식 증진을 위해 생태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포가시연습지는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역으로 습지복원사업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환경부 및 환경‧생태복원 전문가들로부터 재자연화에 성공한 우수한 습지로 평가받고 있다.

 

▲ 습지해설사와 함께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운영 _ 강릉시

 

생태탐방프로그램은 습지의 높은 생물다양성과 우수한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습지해설사와 함께 오감을 만족하는 힐링특화, 체험특화, 공감특화, 친환경 등을 주제로 경포호·가시연습지 일원에서 운영되고 있다.

 

▲ 습지해설사와 함께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운영

 

또한,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되며, 학교 및 단체의 경우 강릉생태관광협의회 (033-655-8750) 또는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개인 또는 소규모로 해설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경우 방문자센터를 통해 당일 접수하여 가시연습지의 주요 탐방로를 중심으로 해설사와 함께 습지해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습지해설사와 함께 경포가시연습지 생태탐방 운영

 

가시연습지에는 벚꽃 개화를 시작으로 노랑어리연, 수련, 연, 가시연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꽃을 피울 예정이며, 시는 다양한 습지해설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방문객들에게 습지에 대한 더 깊은 이해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저동 144-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