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통합이용권, 코리아패스 출시

교통, 숙박, 쇼핑 등 관광과 연관된 모든 활동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10/12/20 [10:34]

관광지통합이용권, 코리아패스 출시

교통, 숙박, 쇼핑 등 관광과 연관된 모든 활동을

박미경 | 입력 : 2010/12/20 [10:34]
한국관광공사는 교통, 숙박, 쇼핑 등 관광과 연관된 모든 활동을 하나의 카드로 결제가능토록 하는 관광지통합이용권, ‘코리아 패스’를 20일 출시했다.

‘코리아 패스’는 신용/체크/선불카드 세 종류의 상품으로 구성되며, 외국인은 선불카드와 체크카드를, 내국인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외국인용 선불카드는 5/10/30/50만원 네 종류로 공항,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처는 향후 일본, 중국 등 해외까지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는 코리아패스 홈페이지(
www.koreapass.or.kr) 또는 전국 롯데백화점 등 롯데카드 발급처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코리아 패스’는 일반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며 전국 코리아패스 가맹점 할인혜택과 여행포인트 적립(신용/체크카드) 또는 특별 관광지 할인쿠폰(선불카드) 등 특화된 여행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단장은 “외국인 관광객용 선불카드의 경우, 이전에도 비슷한 시도가 여러 번 있었으나 교통기능이 안되거나, 사용처가 제한되는 등의 이유로 활성화 되지 못했다. 그러나 국내 최초의 관광지통합이용권으로 출시되는 ‘코리아 패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사용처를 확대하고, 하나의 카드로 숙박, 교통, 쇼핑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한 만큼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의 관광 편의를 크게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광공사는 향후 국내외 관광객들의 ‘코리아패스’ 이용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코리아패스 가맹점을 확대하여 사용자들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