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리얼리스트 배정남, 길거리 패셔니스트 선정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_재단사라는뜻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1/12 [00:45]

사토리얼리스트 배정남, 길거리 패셔니스트 선정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_재단사라는뜻

이성훈 | 입력 : 2011/01/12 [00:45]
▲  사토리얼리스트 _ 사진출처
국내를 대표하는 모델인 배정남이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재단사라는 뜻)’의 한국 강남 길거리 패셔니스트로 선정돼 화제를 낳고 있다.
이 블로그의 운영자인 스콧 슈먼은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하는 100대 ‘design influencers(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뽑힐 만큼, 패션 디자인계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인물이다.

스콧 슈먼의 일거수일투족은 패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단연 화젯거리다. 지난 1월 3일 스콧 슈먼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한국을 방문한다는 글을 남기자마자, 패션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특히 스콧 슈먼이 지난 금요일 명동을 온다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지면서, 명동 일대에 현란한 옷차림을 한 이른 바 ‘패션 피플’들이 몰려 웃지못할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을 정도였다.
하지만 1월 9일 스콧 슈먼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에는 강남구 신사동에 찍은 배정남의 사진이 게재돼 있었다.

세계 유명 패션 블로그 500여 곳 가운데서도 1위 블로그로 선정되기도 했던 ‘사토리얼리스트’에 한국인이 소개된 것은 처음이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 사진이 전 세계 주요 길거리 패션을 소개하는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에 공개된 것도 이례적이다.

세계 각지의 네티즌들은 배정남의 길거리 패션에 “멋지다”, “모든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 “한국의 최고 모델로 알고 있다”, “완벽하고 놀라운 스타일이다” 등 배정남과 그의 패션 스타일에 관해 호평 일색이다.
배정남의 소속사인 디비씨홀딩스 관계자는 “현재 배정남 씨는 남성의류쇼핑몰 레이건 운영과 영화 출연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콧 슈먼은 미국 인디애나대학에서 의류상품학을 전공하고 뉴욕 패션계에서 일을 하다, 자신의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를 통해 전 세계 주요 길거리 패션을 조명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