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11 FUN 나눔 궁궐체험 행사개최

궁궐에서 하룻밤, 놀이공원에서 한나절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5/22 [11:52]

관광공사, 2011 FUN 나눔 궁궐체험 행사개최

궁궐에서 하룻밤, 놀이공원에서 한나절

이성훈 | 입력 : 2011/05/22 [11:52]
한국관광공사는 제 1차 ‘2011 fun 나눔 궁궐체험 행사(1차 5.20-21, 강원도 춘천 금병초등학교 5학년 27명, 2차 6.3-4 전남 여수 화양초등학교 4-6학년생 29명)’를 개최하였다.

공사는 문화재보존 및 활용을 통한 한국관광 매력 강화와 아동대상 문화역사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하여 본 행사를 준비하였다.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본 행사를 통해 강원도 및 전라도 지역 2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서울의 과거와 현대를 체험할 수 있는 궁궐숙박체험과 놀이공원방문 기회가 제공된다.

▲ 차문화체험 _ 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   

첫째날은 창경궁에서의 궁중 차문화 예절체험 및 다식만들기, 궁중예절과 복식체험, 창덕궁 달빛기행과 창경궁 통명전에서의 하룻밤을 체험하고, 둘째 날은 왕들의 무덤 종묘 방문에 이어 롯데월드 나들이를 통해 서울의 오랜 역사와 재미를 직접 체험했다.

▲ 창덕궁달빛기행 _ 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cs경영센터 김화숙 센터장은“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 조선시대 궁궐 숙박체험과 세계적인 놀이공원 방문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관광 체험기회가 적은 초등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과 우리 역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사에서는 문화유산을 통한 한국관광매력 창출을 위해 본 궁궐체험행사에 이어 바른 문화재 정보지킴이 사업 등 문화재보존 및 홍보 사업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