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한국방문의 해 유치판촉단 파견

자카르타 지사 개소 및 한류관광 유도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6/21 [10:15]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한국방문의 해 유치판촉단 파견

자카르타 지사 개소 및 한류관광 유도

이성훈 | 입력 : 2011/06/21 [10:15]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6월 22일 신 성장시장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지사를 개소하고 이와 연계하여 한국방문의해 유치판촉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주요 여행사 등으로 구성된 유치판촉단 파견을 통해 신흥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한국관광과 문화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잠재력이 풍부한 인도네시아 시장을 향후 주요 방한시장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0년 한국을 찾은 인도네시아 관광객은 약 9만 5천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 관광비자 발급 간소화와 자카르타 지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관광객 수는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주요 언론인이 참석하는 기자회견과 한국방문의해 설명회, 현지 업계와의 한국관광 상품상담이 이루어지는 트래블마트, 그리고 인도네시아 정.관계 인사, 관광업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코리안 나잇과 특별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자카르타지사 개소를 통해 한국관광공사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2억 4천만 명의 인도네시아 관광시장에 한류드림페스티벌, 제주올레축제 등의 한국방문의해 기념 특별이벤트와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2012 여수 세계엑스포 등 주요 메가이벤트 등의 국제행사를 적극 홍보한다.

이와 함께 지역별·계절별 방한상품을 소개하고, 일반 단체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현지 기업체나 다국적기업의 인센티브관광지로서의 한국을 알리고자 한다. 한국방문의해 2년차인 금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시아대양주 관광객 유치 목표로 150만명을 설정한 가운데, 방한외래객 천만 명 시대를 앞당길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