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아라뱃길 관광.레저활성화 업무협약

한국관광공사와 K-Water은 관광 활성화 위한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7/09 [12:05]

경인 아라뱃길 관광.레저활성화 업무협약

한국관광공사와 K-Water은 관광 활성화 위한

이성훈 | 입력 : 2011/07/09 [12:05]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사장 김건호)와 지난 8일 경인 아라뱃길 서해 전망대에서 아라뱃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관광공사와 K-Water 업무협약 체결 (왼쪽에서부터 K-water 김태열 경인항만 건설단장, K-water 정진웅 경인아라뱃길 건설단장, K-water 김재복 경인아라뱃길 사업처장, K-water 김종해 경인아라뱃길사업본부장, K-water 김건호 사장,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한국관광공사 심정보 경쟁력본부장, 한국관광공사 김흥락 녹색관광센터장, 한국관광공사 박정하 중국팀장, 한국관광공사 김성훈 관광컨설팅팀장  

관광공사에서는 수향 8경, 김포마리나 요트시설, 여객선 리버크루즈 등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운하를 이용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선진국형 해양레저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아라뱃길을 수도권 해양관광산업의 전진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8월에는 여행사, 학계 전문가, 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아라뱃길 관광활성화 포럼 등을 공동 개최하고, 10월 아라뱃길 개장과 동시에 아라뱃길 관광 붐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독일의 경우 라인강을 활용하여, 배를 이용한 화물수송과 관광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처럼 경인 아라뱃길 역시 경제성과 명소성을 모두 갖춰 한강과 서해를 연결하는 아라뱃길에 국내 관광객은 물론, 중국, 일본 등 외국 관광객들도 자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지원책과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