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K-Pop Talent Show 우승팀 방한

말레이시아에서 4차례의 예선전을 통과, 한국 한류 주요현장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7/27 [12:55]

관광공사, K-Pop Talent Show 우승팀 방한

말레이시아에서 4차례의 예선전을 통과, 한국 한류 주요현장

이성훈 | 입력 : 2011/07/27 [12:55]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ASTRO 방송사가 공동 기획 주최한 "K-Pop Talent Show"에서 선정된 우승팀이 방한한다. 금번 6-7월 기간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에서 4차례의 예선전에 약 200팀이 참가하는 등 한류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는 말레이계 최대 일간지인 Harian Metro를 통해서도 기사화된 바 있다.

▲ 말레이시아 K-POP 프로그램참가자들 

이번 행사는 자생적으로 K-Pop 열기가 말레이시아내에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2010년에 관광공사 단독으로 K-Pop 콘테스트를 진행했으나 K-Pop의 보다 체계적인 저변 확대를 위해 음악전문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ASTRO방송사와 이번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한편 공동 주최자인 ASTRO 방송사는 콘테스트 우승팀을 따라 한국을 방문하여 이들의 K-Pop 프로그램(M카운트다운) 참관, 롯데월드 무대에서 우승팀 단독 공연, 한류와 관련된 명소를 취재하게 되며, 걸그룹 미쓰에이와의 특별 인터뷰도 진행된다.

▲ 말레이시아 K-POP 프로그램우승팀     

귀국 후 ASTRO의 음악전문채널 Hitz를 통해 8.10일 1시간을 할애하여 방영하게 되면 말레이시아인들에게 K-Pop뿐 아니라 한국문화 전반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말레이시아는 이번에 방문하는 ASTRO 위성방송 등을 통해 K-Pop 뿐 아니라 드라마가 활발하게 방영되고 있는데, 언어가 서로 통용되어 활발히 방송프로그램을 교환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브루나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