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업 및 여행상품 실태조사 결과

국내여행 상품의 전반적인 경향파악 가능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1/16 [11:32]

국내여행업 및 여행상품 실태조사 결과

국내여행 상품의 전반적인 경향파악 가능

박소영 | 입력 : 2009/01/16 [11:32]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업의 현황 및 상품개발 구조를 분석한 「국내여행업 및 여행상품 실태 조사 결과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크게 국내 여행업 임직원 대상조사와 국내여행상품 현황조사로 나뉘어 진행된 동 보고서는 국내여행업 지원 및 고객증대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먼저 보고서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약 30여개 주요 여행사의 관리자 및 임원들과의 심층 면접조사를 통해 파악한 국내여행사에서 기획 및 판매하고 있는 여행상품의 전반적인 실태를 소개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여행사 영업방식, 상품유통구조, 광고 및 홍보 방식, 전반적인 여행상품 개발 시기, 고객관리, 여행산업의 제도적 보완점, 관광인프라 개선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보유한 여행업체 60여곳의 여행상품 기간 및 지역별, 형태별 분석, 상품가격대, 계절별 인기상품 등을 조사하여 국내여행 상품의 전반적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사 국내관광진흥팀장은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선정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사”와 공동으로 국내여행업 및 여행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계절별/테마별 국내여행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