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무인관광안내시스템 서비스

실시간 관광안내전화 서비스1330 티티콜센터 서비스 확대

이형찬 | 기사입력 2011/08/30 [09:18]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무인관광안내시스템 서비스

실시간 관광안내전화 서비스1330 티티콜센터 서비스 확대

이형찬 | 입력 : 2011/08/30 [09:18]
한국관광안내 대표전화 1330 티티콜센터(tt call center)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는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기간 중 1330 티티콜센터와 실시간으로 연결되어 관광안내 정보를 제공해주는 무인관광안내시스템(키오스크)을 대구 육상선수권대회 공사 안내 부스에 설치하여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찾는 내, 외국인에게 온라인 관광안내정보 서비스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무인관광안내시스템

또한 한국관광공사의 무인관광안내시스템은 멀티터치 기반의 전국단위의 관광정보를 4개(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언어로 제공하며, 관광영상, 관광사진을 비롯한 멀티이미디어 정보, 특히 1330 실시간 전화 안내기능을 통해 관광객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인 시스템으로 이번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지원하고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통해 IT기술이 융합된 무인관광안내시스템을 내,외국인에게 제공함으로서 한국관광 홍보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한국관광공사는 무인관광안내시스템에 다양한 IT기술을 추가하여 전국관광지에 확대 보급, 운영할 예정이다.


박준영 11/08/30 [12:12] 수정 삭제  
  [선플]
정말 한국의 기술이 대단한것같아요.
대단하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