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터치 코리아

2PM, miss A와 함께, 한국 홍보영상 속 주인공 되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11/10/04 [14:49]

관광공사,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터치 코리아

2PM, miss A와 함께, 한국 홍보영상 속 주인공 되다

이성훈 | 입력 : 2011/10/04 [14:49]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4일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애비뉴엘에서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하이라이트 영상을 첫 공개하는 제작보고회 및 2PM,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 이 날 공개되는 인터랙티브 무비안녕 은 한국관광공사의 2011 인터랙티브 캠페인 한국을 경험해 보세요 (Touch Korea) 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터치 코리아(Touch Korea)  캠페인은 웹, 블로그, UCC 등 온라인과 TV, 신문,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국관광 해외 홍보 캠페인이다. 안녕 은 영상을 보는 사람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3일간의 한국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선보일 사용자 참여형 무비로서 2PM과 miss A가 주연을 맡았다.

온라인 영상 속에서 사용자는 2PM 또는 miss A 중 누구와 함께 여행을 할 것인지 직접 고를 수 있고, 쇼핑을 하는 장면에서는 화면 하단에 떠오르는 웹페이지 영역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선택하며,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면 영상 속에서 2PM, miss A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등 영상 곳곳에 사용자가 화면상의 내용과 상호 교감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숨어 있다.

또한 직접 영상 속에서 한국을 체험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1인칭 시점의 촬영 기법을 도입하고 영화 속 한국 관광지, 체험거리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해 관광요소에 대한 정보 취득이 가능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2011년 연내 관광객 1,000만 유치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함께 한국의 매력을 한국의 IT기술과 접목시켜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무비라는 신개념 문화 컨텐츠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에 출연한 K_POP 스타 2PM과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향후 온라인 광고,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를 소개한다.

한편, 싱가폴, 일본 등지의 해외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그 열기를 더할 제작보고회 현장에서는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의 하이라이트 영상 및 메이킹 영상 시사와 더불어 인터랙티브 무비 출연진 2PM, miss A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에 대한 미니 토크쇼를 갖고 촬영장 뒷얘기 및 영상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제작보고회 현장에는, 2PM, miss A와 함께 홍보 영상에 출연할 외국인 배우를 모집하는 Touch Your Dream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어안녕 에 출연한 중국인류랑자 와 대만인 한위범 씨가 참석하여 눈길을 끈다. Touch Your Dream 대회는 총 1,241편의 영상이 출품되고, 우승자 선정 참여 투표가 170만회에 이르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은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 버즈코리아(
www.ibuzzkorea.com)를 통해서 10월 말에 전 세계에 공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