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록의전설, 세계정상의 록밴드 U2

남미 4개국 월드투어 공연실황 국내 첫 3D 개봉

박동식 | 기사입력 2011/10/20 [14:35]

모던 록의전설, 세계정상의 록밴드 U2

남미 4개국 월드투어 공연실황 국내 첫 3D 개봉

박동식 | 입력 : 2011/10/20 [14:35]
전세계 최고의 록밴드 U2가 월드투어 라이브 콘서트 실황 U2 3D(수입.배급 SK텔레콤㈜)로 국내 팬들을 찾아온다. 단 한번도 내한한 적이 없어 록 매니아들에게 늘 선망의 대상이었던 그들은 멕시코,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 등 남미 4개국 투어의 공연을 3D로 촬영, 그 중 하이라이트를 모아 국내 첫 상영하게 된 것.

특히 이번 U2 3D는 1977년 ABBA, 2009년 퀸 락 몬트리올이 상영된 이후 이례적인 것으로, 전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 그룹들이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과 만나는 기회는 그리 흔치 않다. 더군다나 이번 작품은 디지털 영상 제작자 스티브 슈클레어(세계적인 3D 제작업체 3ALITY DIGITAL의 CEO)에 의해 기획된 것으로 음악뿐 아니라 파격적 퍼포먼스와 신기술을 결합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


때문에 U2 3D는 그들의 화려한 무대를 익히 알고 있는 국내 대중음악 전문가 및 매니아 층은 물론 그 명성만으로도 한번쯤은 기억하고 있는 일반 팬에게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객층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 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인 보노(보컬)를 필두로 하여 이들 4인조의 멤버들인 디 에지(기타), 아담 클레이튼(베이스), 래리 멀렌 주니어(드럼). 이들은 작은 인원임에도 불구하고 수만명의 관중을 단숨에 압도하는 파워있는 음악으로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특히 매 콘서트에서 음악으로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신기술을 이용한 독특한 무대 장치와 이를 통한 신비한 퍼포먼스 연출로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특별한 감동을 주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1992-93년 ZooTV 투어에서의 획기적인 비디오 스크린, 1997-98년 PopMart 투어에서는 LED 디스플레이로 음악과 어우러지는 영상미를 선사했다.

이번 U2 3D 무대에서는 전광 비즈 비디오 커튼이라는 새로운 기술로 음악과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영상 퍼포먼스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 타이포와 애니메이션 등을 접목한 영상이 시종일관 대형 멀티스크린을 가득 메울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공연 특유의 활기를 더하기 위해 갖춰진 5.1 채널 써라운드 음향과 U2 멤버들 사이를 이동하며 무대를 휘젖는 화려한 카메라 워킹을 통해 관객들은 단순히 콘서트 실황을 감상하는 것을 떠나 실제 콘서트 현장에서 U2를 직접 보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할 것이다. 영화 아바타로 시작된 국내의 3D 열풍은 꾸준한 3D 컨텐츠의 소개로 이어지고 있다.

그 중 해외 아티스트의 공연 실황을 다룬 3D 컨텐츠는 U2 3D가 최초로 그 어떤 3D 영상물보다 수준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번 U2 3D는 최초로 멀티 카메라 촬영 공연실황인 만큼 제작방식에서 또한 혁명적인 기술력을 선보여 영상제작자들에게도 훌륭한 교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감독 케서린 오웬스는 U2 라이브 공연을 통해 한층 고조되어있는 감정을 3D를 통해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고 밴드 멤버들간의 유대감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고스란히 스크린에 담고자 했다.

출연진과 스태프진이 혼연일체가 되어 탄생시킨 이번 프로젝트는 U2의 상징이 되어버린 대형 스타디움 콘서트장의 흥분을 스크린에 담아 스크린 속 팬들과 동화되어 나도 모르게 박수치고 환호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살아있는 연출로 마치 무대 앞 객석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무대열기를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원근감 살아있는 입체적 클로즈업으로 보노가 팬들에게 손을 뻗는 순간 관객은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