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문경시 참가

문화관광 스포츠 중심도시로서 다양한 축제 홍보

이형찬 | 기사입력 2011/12/06 [15:09]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문경시 참가

문화관광 스포츠 중심도시로서 다양한 축제 홍보

이형찬 | 입력 : 2011/12/06 [15:09]
문경시가 12월 8일부터 12월 11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  제1,2홀에서 올해로 9회째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관광전시회인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가족이 함께하는 겨울여행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경기 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KINTEX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관광청을 비롯해 지자체와 관광문화 유관 기관 등 30개국 300여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800개 부스로 다양하게 꾸며진다.

▲ 경기국제관광박람회 홈페이지     

박람회 전시관은 관광기념품 및 특산품 위주로 구성된 전시홍보관, 경기도 및 국내 관광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여행상품관, 다양한 여행정보 및 체험정보를 모아놓은 여행체험관, 겨울방학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테마관 등 4개 테마관과 먹거리와 즐길거리, 역사·문화 체험, 공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 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위주로 운영된다.

문경시는 문화관광 스포츠의 중심도시 문경이라는 슬로건으로 2012 문경전통찻사발축제,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개최, 문경새재 과거길 달빛사랑여행, 천년의 향기가 묻어나는 문경새재도립공원, 백두대간 명산의 고장, 전국유일의 철로자전거, 실제갱도를 체험 할 수 있는 석탄박물관 등 관광자원과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웰빙 건강 농특산품인 문경사과, 오미자, 표고버섯 등 타지역과 차별화 된 체험관광 농·특산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관광객의 욕구에 맞는 문경홍보관이 되도록 했다.

특히 이벤트 행사로 전통기법 그대로 발물레 시연을 통해 찻사발의 본향임을 대내외에 알리고, 문경에서 제작한 도자기로 전통차를 음미해 보는 다례시연회가 펼쳐진다. 또한 웰빙 건강식품인 문경 오미자, 문경사과, 표고버섯 등을 통한 공격적 마케팅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와 비즈니스의 장으로도 활용되도록 내실있게 운영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타지역과 달리 자연친화적이면서 문화관광시대에 적합하고,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개최로 스포츠 중심도시로 인기있는 관광지로 꾸준히 자리 메김 할 수 있도록 고품격 맞춤형 문경홍보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