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홈스테이Korea Stay2기 호스트 가정모집

관광공사 여러분을 민간 외교관으로 모십니다

최복천 | 기사입력 2012/02/01 [11:42]

한국형 홈스테이Korea Stay2기 호스트 가정모집

관광공사 여러분을 민간 외교관으로 모십니다

최복천 | 입력 : 2012/02/01 [11:42]

한국관광공사는 한국형 홈스테이 및 B&B 숙박 인증 브랜드인 코리아스테이 운영 호스트를 2월 1일부터 3월 16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고유의 정(情)문화를 경험하도록 하는 한편 서울 등 수도권지역의 유휴 주거시설을 관광숙박 인프라로 활용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우리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는 동시에 가계의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을 이유로 홈스테이 희망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지난 연말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으로 관광진흥법의 관광편의시설업에 추가되는 등 법·제도적인 근거가 마련되어 홈스테이 숙박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대비하여 공사는 지난해 코리아스테이 1기 시범사업으로서 호스트 모집, 홈스테이 희망자와 호스트가정의 매칭사이트 구축, 운영매뉴얼 개발 등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한 바 있다.

 

 
금번 호스트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현장실사와 인증심의 등 절차를 거쳐 올해 7월 말까지 인증이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코리아스테이에 인증된 호스트 가구는 객실관리 및 게스트 응대요령, 글로벌 에티켓 등 강좌를 포함하는 호스트 아카데미와 26개 공사 해외지사 및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한 게스트유치 활동 등을 지원받게 된다.

 

 
코리아스테이는 현재 230가구가 인증되어 활동하고 있는데 지난해 10월에 출범해 올해 1월까지 3개월간 727박을 유치하는 실적을 올렸다. 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전용찬 팀장은 향후에도 코리아스테이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문화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된 숙박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해외 청소년수학여행 및 대학생 문화교류 관광객을 주요 타겟으로 적극 유치할 계획임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