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개최

창의적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최복천 | 기사입력 2012/02/13 [11:58]

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개최

창의적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최복천 | 입력 : 2012/02/13 [11:58]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하에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제2회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육성)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동 공모전은 창의적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창업 및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초기기업을 위해 마련되었고, 특히, IT, 의료, 농업, 환경 등 다양한 타 산업군과 융.복합된 우수한 관광사업을 발굴하여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도 중요한 목적의 하나다.

 

이번 공모전 기간은 2.15일부터 3.30일까지이며, 우수 관광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예비창업자 대상 A그룹(개인 또는 팀)과 창업 5년 이내의 기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B그룹으로 나눠 응모 및 심사가 이뤄진다. 참가 희망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를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등 총 50개 사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수상한 우수사업을 대상으로 관광창업·경영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공사의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부여되며,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해외 관광사업 벤치마킹의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최근 중국인 방한객이 급증하고 외래관광객이 연간 1,000만명에 육박하여 다양한 관광컨텐츠의 개발과 인프라 확충이 절실한 시점이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관광객 유치와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우수한 사업들이 다수 발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