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트래블리더 4기 발대식 개최

百人百色(백인백색) 백가지 다채로운 여행이야기를 생생하게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7/05 [15:08]

관광공사, 트래블리더 4기 발대식 개최

百人百色(백인백색) 백가지 다채로운 여행이야기를 생생하게

박소영 | 입력 : 2012/07/05 [15:08]
한국관광공사는 5일 오전 10시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TIC에서 관광 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관광활성화의 역할을 할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학생 관광기자단인 트래블리더 발대식을 가졌다. 트래블리더란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겨진 여행이야기를 발굴하는 대학생 관광기자단이다. 트래블리더 4기는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 UCC 취재 능력,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동 등을 기준으로 선발되었다.

▲ 관광공사 _ 트래블리더 4기발대식    

전국 6대 권역에 걸쳐 최종 선발된 100명의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4기는 올해 12월까지 매월, 미션에 맞는 여행 취재 활동을 통해 여행 기사 및 UCC를 작성하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한 6개월 동안 관광정보 모니터링을 통해 국내 관광정보를 바로잡는 관광정보지킴이(IP)활동 및 한국관광공사 SNS를 통한 국내여행 온라인 간담회 참여 등의 활동을 수행하며 젊은 감각의 새로운 여행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래블리더 4기는 발대식 직후 첫 활동으로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지역 취재에 나선다. 2012 전북방문의 해 를 맞이하여 전북 익산, 군산에서 국내 관광 정보 및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취재 활동을 통해 SNS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하며 국내 여행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여행 정보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실 김기헌 실장은 한국관광공사 100명의 트래블리더를 통해 대학생들의 젊은 감각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다양한 지역관광의 매력을 발굴하여 홍보함으로서 지역경제와 국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