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북한산 둘레길 스마트투어가이드 런칭 이벤트 개최

우이령길 등 총 21개 구간에 대한 서비스를 무료로 다운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7/13 [11:32]

관광공사, 북한산 둘레길 스마트투어가이드 런칭 이벤트 개최

우이령길 등 총 21개 구간에 대한 서비스를 무료로 다운

이성훈 | 입력 : 2012/07/13 [11:32]
한국관광공사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2일 대국민 탐방서비스를 위해 공동 개발한 북한산 둘레길 스마트투어가이드 애플리케이션 전구간 서비스 오픈에 따른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양 기관장을 포함하여, 내·외국인으로 구성된 앱(App) 체험단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옛길 구간에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우이령길 등 총 21개 구간에 대한 서비스를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관광공사 _ 둘레길체험단과 함께하는 앱개통 기념행사  

북한산둘레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이 무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는 코스 정보와 함께 생태·역사·경관자원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오디오 서비스를 통해 얻게 됨으로써 둘레길 탐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공사와 공단은 북한산 둘레길 스마트투어가이드 애플리케이션 론칭에 따라 다운로드 이벤트 및 리뷰 이벤트, 현장 기념품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송현철 스마트관광기획팀장은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는 북한산 둘레길 탐방 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개인가이드와 함께 둘레길을 탐방하는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 시범사업을 계기로 앞으로 공단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