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관광안내소 안내

관광객들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편의시설은 물론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7/18 [10:58]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관광안내소 안내

관광객들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편의시설은 물론

양상국 | 입력 : 2012/07/18 [10:58]
전국 각지의 관광안내소에서는 관광지, 숙박, 교통 안내, 지도 및 홍보물 제공은 물론 개인별 추천여행코스 등 다양한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관광안내소들은 이런 정보 제공이라는 고유 기능 외에도 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편의시설은 물론, 타 안내소에는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볼거리까지 제공하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부산 해운대 관광 안내소_한국 관광 공사

한국관광공사는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관광안내소들을 모아 보았다. 첫 번째 관광안내전시관 (서울 청계광장 부근 한국관광공사 운영)은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운영하는 관광안내전시관(TIC)에서는 한류체험을 위한 한류전시관, 의료체험전시관 등을 무료로 관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서울글로벌 문화관광센터 (서울 명동, 서울시 운영)은 서울 글로벌 문화관광센터에서는 한복체험을 무료로 제공하고, 공연장 운영 및 내외국인용 다양한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세 번째 해운대 관광안내소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구청 운영) 해운대 관광안내소에서는 족욕탕 운영으로 관광객 및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하계 성수기 기간을 제외한 상시기간에는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바리스타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카페테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하계 성수기 기간에는 미아찾기 서비스, 응급치료서비스 및 구조대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구례군 관광안내소(전남 구례, 구례군청 운영)은 특히 구례군 관광안내소에서는 무료 도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관광객들의 이용만족도가 매우 높아 매년 그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안보 관광안내소에서는 족욕탕 운영 및 토요 이벤트를 운영하고 남원 종합 관광안내소에서도 1대1 메신저 서비스 및 각종 공연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에서는 관광객들의 관광안내소 이용 확대 홍보를 위하여 8월1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관광안내소 서비스 관련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돗자리 기념품을 제공한다.
www.visit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