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일본 교직자 초청 투어등 유치사업 박차

40년 역사의 日수학여행단 유치사업, 날개를 달아라

김미숙 | 기사입력 2012/08/01 [13:03]

관광공사, 일본 교직자 초청 투어등 유치사업 박차

40년 역사의 日수학여행단 유치사업, 날개를 달아라

김미숙 | 입력 : 2012/08/01 [13:03]
일본 수학여행단 유치 사업 열기가 뜨겁다. 한국관광공사는 올해로 40년 째인 일본 수학여행단 유치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8월 초 일본의 전국 20개 지자체 교직자 96명을 초청, 한국의 교육여행 매력을 소개한다. 100명에 육박하는 초청자 규모는 교육여행 유치사업 사상 최대다.

초청된 답사단의 여행 일정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창덕궁, 삼성딜라이트, 임진각, 파주영어마을 등 서울 경기 지역을 돌아보는 코스와, 독립기념관, 전주한옥마을 등 전북방문의해와 연계한 전북 지역을 시찰하는 2개 코스로 나뉜다.

이들은 답사 일정 외에 방한수학여행 40주년 기념행사와 한일교직자교류회를 통하여 한국수학여행의 매력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교직자 초청 외에도 공사는 교육여행 가이드북 및 DVD 제작, 일본 현지 수학여행 설명회 개최, 한국 수학여행 감상문.사진 콩쿠르 사업 등도 확대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전주한옥마을_전주시    

일본의 수학여행단의 한국 방문은 1972년 5월 미야자키제일고등학교 학생들로 처음 시작되었고, 사립학교 위주로 실시되다가 1984년부터 공립학교로 확대됐다. 현재 한국은 일본의 해외 수학여행 방문지 1위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벤학원(38회)과 슈후주쿠고등학교(36회), 호소다학원(35회) 등 많은 학교들이 장기적인 한국 수학여행 실시로 이어지도록 하는 한편, 방한수학여행 실시 학교를 신규 개척하는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지벤학원과 호소다학원 두 학교의 수학여행 인원만 해도 연간 1,000여명에 이른다. 또한 한국 수학여행을 유치하기 위하여, 1983년부터 한국 수학여행 감상문?사진 콩쿠르를 올해로 30회째 실시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들은 일본 청소년들에게 한일 양국 교류의 의미를 되새기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방한 일본 수학여행단은 올해에도 전년대비 15% 증가한 25,477명이 확대 방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내수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