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 한옥마을 칠월칠석 행사 개최

견우와 직녀의 인연, 남산골에서 만나보세요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8/22 [15:53]

남산골 한옥마을 칠월칠석 행사 개최

견우와 직녀의 인연, 남산골에서 만나보세요

양상국 | 입력 : 2012/08/22 [15:53]
서울시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우리 고유 연인의 날이라 할 수 있는 칠월칠석을 맞아 8월 24일(금)과 25일(토) 양일간 남산골 칠월칠석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칠석문화재보존회와 함께 칠석날 당일(8월 24일) 19시∼21시까지 우리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칠석제를 복원하여 소개하고 칠석 시낭송으로 칠석제 행사를 마무리한다.

▲ 칠월칠석과 함께하는 민요 한마당 _ 서울시청     

또한, 견우와 직녀를 테마로 공연, 체험, 전시 마당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마당은 8월25일 칠석요와 함께하는 민요 한마당과 비보이와 전통연희의 새로운 만남을 재현하는 퓨전공연이 이어진다.

공연사이에는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관람객이 참여하는 민속놀이 레크레이션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에게 즐거운 체험을 만들어 드릴 것이다. 체험마당은 전통가옥내 공동마당에서 직녀 베틀 및 물레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틀동안 11시에서 17시까지 열린다.

연인끼리 서로 선물할 수 있는 견우직녀 손거울 만들기, 견우와 직녀 의상체험, 커플 즉석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이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나무 물총만들기 체험도 함께 할 예정이다. 전시마당에서는 전래동화 속 견우와 직녀를 테마로 펼쳐지는 신비한 황토마임 퍼포먼스로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