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9월 독서의달 맞아 문화행사 풍성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9/02 [14:01]

전주시, 9월 독서의달 맞아 문화행사 풍성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박미경 | 입력 : 2012/09/02 [14:01]
전주시 평생교육원 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의 생활화를 도모하고자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독서의 달 9월에 7개 전주시립도서관에서는 작가초청 특강과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독서진흥유공자로 선정된 어르신 독서도우미 김봉근 자원활동가와 송천도서관의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에 선정된 도서를 기증한 임시정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완산도서관의 독서의 달 주요 행사로는 시민독후감 모음집 내게 가장 소중한 책이야기 제2집 발간을 위해 시민들 대상으로 독후감을 접수받으며, 저자특강, 도서관 자원활동가 및 작은도서관 실무자들과 함께 대전의 우수도서관 방문, 부안·고창지역의 우리건축 문화기행을 실시할 계획에 있다.

또한 덕진도서관에서는 한 도서관 한 책읽기에 선정된 몽실언니 독후감 공모와 독서토론, 자원봉사인력양성을 위한 시민명예사서 교육을 실시하고 작가 및 영화감독 초청 특강을 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실시하여 풍성한 독서의 달을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원화전시, 추천도서배포, 인형극 등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평생교육원장은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책을 더 가까이 도서관을 더 가까이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